자가진단

게임이용장애 척도
실시결과 고위험사용자군 / 잠재적위험사용자군 / 일반사용자군 으로 분류됩니다.

기본사항

대상자
  • 대상자의 성별
  • 대상자의 학교
  • 대상자의 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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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니다

    0점
  2. 약간 그렇다

    1점
  3. 그렇다

    2점
  4. 매우 그렇다

    3점
  1. 01스스로 또는 주변의 권유로 게임 시간을 줄이려 했지만 실패한 적이 있다.
  2. 02게임 때문에 친구나 가족, 동료들과 어울리며 보내는 시간이 줄었다.
  3. 03게임 때문에 식사나 수면, 씻기(위생/외모관리) 등을 소홀히 하게 되었다.
  4. 04게임이용으로 인해 신체적 고통(눈, 목, 어깨 통증 등)을 경험하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5. 05게임이용으로 인해 감정적 고통(분노, 불안, 우울 등)이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6. 06게임이용으로 인해 친구나 가족 관계가 나빠지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7. 07게임이용으로 인해 학교나 직장 또는 가사활동에 지장이 생기는데도 게임을 계속한다.
  8. 08게임이용으로 인해 필요한 곳에 쓸 돈이 부족해짐에도 계속 돈을 쓰면서 게임을 한다.
  9. 09과도한 게임이용으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대인관계, 학교나 직장생활 등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다.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